어느 순간부터 은평 이마트에 무인 주차정산기가 설치되었다. 은평점 뿐 아니라 전국 대부분의 이마트들이 점차 무인주차정산기로 바뀌고 있는 것 같다. 아무래도 사람이 하루 종일 앉아서 확인하는 것보다 무인정산 시스템이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그로인하여 사람이 설 일자리가 없어진다는 것은 점차 로봇이 인간의 영역을 침범을 떠나 대체하는 게 아닐까 큰 우려가 되기도 한다.
무인정산 시스템으로 바뀌고 난후 물건을 사지 않고는 기본 회차 시간인 30분이 지나면 주차요금을 납부해야만 한다. 사실 주차비가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세상 제일 아까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주차비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마트는 시내 중심지등에 있기 때문에 주차하기 편리한 곳이기도 하다. 간혹 주차를 해야 할 상황이 필요할 때마다 이마트에 종종 세워두기도 했는데 이젠 그럴 수 없어서 참 아쉬운 것 같다.
얼마 전 은평 이마트에 갔다 주차장 이용 꿀팁이란 것을 보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이마트 어플에 가입을 하면 2시간 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다는 안내였다. 이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 어플을 설치해 두었지만 이러한 혜택이 있는 줄 그동안 몰랐던 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니 최근 들어서 이마트 앱에서 매월 2시간 짜리 주차쿠폰을 제공해 준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었다. 그래서 이러한 혜택을 놓칠세라 사용방법을 알아보았다. 2시간 이면 최소 만원 이상 물건을 사야만 제공해 주었는데 이젠 물건을 사지 않아도 한 달에 한 번은 2시간 무료주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제일 먼저 이마트 어플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마트 앱을 설치하도록 하자. 회원가입까지 다 했다면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자.
이마트 앱 메인 화면을 살펴보면 주차 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무료주차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차량번호부터 등록해야 한다.
차량번호 등록버튼을 클릭 후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도록 하자.
그럼 자신의 차량번호가 등록된 것을 알 수 있다. 이마트 무료주차 쿠폰은 매월 1번씩 제공이 된다고 한다. 2시간 사용 가능 무료주차권이다.
이마트 무료주차권 사용방법은 차량번호 옆에 있는 주차권 사용 버튼을 누르면 된다.
자신이 평소 자주 가는 지점을 등록해 두면 기본 설정으로 해당 점포가 선택된다. 하지만 단골 점포를 설정하지 않는 경우 주차정산 시마다 직접 해당 점포를 선택해줘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다.
매월 한 장씩 발행되는 이마트 무료주차권은 전국의 이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사용 가능한 지점이 특정되어 있는데 몇몇 이마트를 제외하면 대부분 사용이 가능한 곳들이 많다.
무료주차권 사용지점은 서울 11개 지점을 비롯하여 경기 광주, 고잔, 광교, 광명소하, 김포한강 등 경기도만 총 29개 지점이다.
이밖에도 인천, 대전, 대구, 충남, 부산, 경남,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이용하는 지점이 무료주차 및 주차비 사전정산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무료주차권의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정산을 하면 된다.
이마트 앱을 통한 사전정산도 가능해졌다. 그동안은 각 층마다 마련되어있는 무인정산기에서 영수증을 스캔 후 사전정산을 해왔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마트앱에 접속 마이페이지에 있는 포인트카드로 적립을 하면 자동으로 구매금액만큼 무료주차 시간이 정산되기 때문에 따로 무인정산기에서 주차정산을 할 필요가 없어져 버린 것이다.
이마트에 가서 이마트 포인트를 적립하면 바로 주차비 까지도 사전 정산이 되는 만큼 이 부분을 잘 활용하면 쇼핑 후 출차하는데도 한결 수월해지지 않을까 싶다.